2012-04-04

Adonit Jot Pro 첫인상

예전에 사용하던 실리콘 팁의 3M 터치펜이 페인트도 자꾸 벗겨지고 상태도 점점 안좋아지는데다 글씨를 쓸 때마다 고무 문지르는 듯한 뽁뽁 소리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차에 집 앞 영풍문고에 말로만 듣던 Adonit사의 Jot Pro가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고 그냥 앞뒤 보지도 않고 바로 질러버렸습니다. 단점이 몇가지 있었다고 들었지만 필기감 하나는 정말 괜찮다고 들었거든요.

실리콘팁의 터치펜이 잘 망가지진 않아서 좋긴 한데, 터치 영역 확보를 위해 지나치게 두껍게 되는 것이 단점이라 펜을 사용하면서도 실제로 내가 어디를 터치하고 있는지 정확하게는 잘 모르는 게 영 마음에 안들었는데, 이 제품은 완전히 다른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괜찮을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했습니다.

Adonit Jot Pro의 위에서 본 펜 팁 모양

다른 정전식 터치 스크린 전용 터치펜과는 달리 생긴 모양이 굉장히 특이한데, 다른 터치펜들이 실리콘 재질을 사용하는 것과는 달리, 이 펜은 펜 끝에서 자유자재로 돌아가는 플라스틱 디스크를 펜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소문으로만 들었을 때도 굉장히 신기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직접 보니 사실 원리는 별거 아니었습니다.

Adonit Jot Pro의 아래에서 본 펜 팁 모양

플라스틱 디스크를 아래에서 보게 되면 십자형의 금속판이 달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속에 묻혀있는데, 이게 펜의 금속 촉 부분과 연결되어 정전식 터치가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 같습니다. 하긴 순수하게 플라스틱으로만 되어 있었다면 정전식 터치가 아마 힘들었을 것으로 보이네요. 만약 된다면 진짜로 신기했을 것 같지만.

Adonit Jot Pro에 뚜껑을 씌운 모습

말랑말랑한 실리콘팁과는 달리 플라스틱 디스크와 아주 얇은 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부러지기 쉬워 보입니다만, 다행히 돌려끼우는 뚜껑이 있어 약한 부분들을 보호할 수 있어 보입니다. 이 리뷰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이 펜을 산지 며칠 된 시점인데, 뚜껑을 씌우고 필통에 넣어 막 굴리는데도 펜은 멀쩡히 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감상이지만 뚜껑을 씌워놓으니 미관상 그냥 실리콘 펜보다 훨신 예쁘기도 해 보입니다. 제품 보호도 보호지만, 왠지 정말 ‘펜’이라는 느낌도 들고, 뚜껑이 없는 것보단 훨씬 미려합니다. 펜의 뒤쪽에도 나사가 있어, 펜을 사용할 때는 그 부분에 뚜껑을 돌려 끼우면 됩니다. 나사형이라 빠질 염려도 없고 좋군요.

다만, 이렇게 좋았던 첫인상을 한방에 무너뜨린 게 있었는데,

Jot Pro를 사용하다가 아이패드 보호필름에 난 스크래치 1
Jot Pro를 사용하다가 아이패드 보호필름에 난 스크래치 2

스크래치입니다. 으어어어어.

물론 좀 사용하면서 플라스틱 디스크 표면이 길이 들고 보니, 지금은 스크래치가 나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만, 4만 5천원이나 주고 산 펜이 보호필름을 죄다 긁어놓은걸 봤을 땐 진짜 얼마나 기분이 안좋았는지 모릅니다. 처음엔 진짜 돈 버리고 지뢰밟았다고까지 생각했습니다.

보호필름을 붙이지 않고 사용하던 중이었다면 어땟을 지 생각만 해도 소름이 돋네요.

지금은 길이 들어 이러지 않고, 필기감도 지존급입니다만 플라스틱 디스크의 마감상태가 영 별로였던건지…… 저만 이런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썩 좋은 첫인상은 아니었습니다. 실리콘처럼 부드러운 재질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부터 예상을 했어야 했던 걸까요.

다음에는 사용기를 다루겠습니다.

댓글없음

님께 답글 취소
댓글 등록 요청
스팸 댓글을 줄이기 위해 Akisme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