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을 사용하기 시작

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 무슨 프로젝트인지는 일단 비밀이다 – 개발 소스 폴더가 너무 지저분해져 있길래 정리를 시작했다. 그런데 정리를 하려고 보니, 예전부터 쓸까 말까 고민만 잔뜩 하던 Git을 드디어 써보기로 했다.

Git을 위한 호스팅 사이트로 Github라는 사이트를 예전부터 알고 있었기에 거기를 쓰려고 봤더니 Private Repository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Private Repository 개수마다 유료의 요금을 내야하는지라 친구녀석에게 물어봤더니 BitBucket 이라는 곳이 괜찮다고 하여 사용하기 시작했다.

모든 것이 점점 클라우드화 되어가는 세상인데 개발도 마찬가지 아니겠나 싶었던지라 사용하게 된 거였는데, 일단은 만족한다. 더이상 외장하드에 소스파일 잔뜩 들고다닐 필요없을 듯 싶다. 곧 구글 클라우드를 유료로 사용할 예정인데 거기에 외장하드 파일은 전부 올려놓고 외장하드는 중요자료 백업용으로나 사용해야겠다.

By | 2016-04-27T01:07:34+00:00 2013-01-06|Development, Diary|0 Comments

About the Author:

프로그래밍을 좋아하는 건축공학도입니다. 블로그는 프로그래밍과 IT쪽으로 현재 운영중이지만 앞으로 건축관련 내용도 다뤄보려고 합니다. 원래 Android 및 Java를 주력으로 다뤘지만 최근에는 개인 프로젝트로 인하여 C#을 주력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