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7-11

쓸만한 안드로이드 뷰 컴포넌트 모음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다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는 문제가, 이런 앱을 만들려고 하는데 뷰 컴포넌트를 어떻게 개발해야 할 것인가일 것이다. 인터렉티브하고 화려한 애니메이션과 함께 작동하는 뷰 컴포넌트는 누구나가 만들고 싶어하지만, 직접 개발하자니 어렵고 라이브러리를 찾아서 가져다 쓰자니 뭐라고 검색해야 할지가 꽤 어렵다.

예를 들어, 원 형태의 ProgressBar(또는 Seekbar) 라던가,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쓱 스와이프 하면 등장하는 좌측 메뉴라던가, 리스트뷰 아이템을 스와이프하면 내용이 잠시 사라지면서 하위 메뉴가 나타난다거나 하는 등, 메이저한 앱들에서 자주 볼 수 있는 UI/UX들이다. 이걸 개발하자니 너무 시간이 아깝거나, 개발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이때 이 사이트가 꽤 도움이 될 것이다.

Android Views - Custom Android UI Views

위에서 내가 말한 UI들은 물론이고,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신기한 UI/UX를 구현한 라이브러리들을 모아놓은 사이트이다. 어지간한 커스텀 뷰 컴포넌트는 여기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Google에서 직접 찾거나 Github 등을 직접 돌아다닐 수도 있겠지만 이 사이트만큼 편하지는 않을것이다. 일단 이게 영어로 어떤 이름인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너무 마음에 든다. 썸네일을 보고 찾으면 되니까. 영어가 그렇게까지 약한 편은 아니지만, 내가 생각하는 영어 이름이 실제 해당 뷰의 명칭인 경우는 거의 없었기 때문에 ㅠ_ㅠ…..

현재 개발중인 시코 모바일 V2도 이 사이트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

댓글없음

님께 답글 취소
댓글 등록 요청
스팸 댓글을 줄이기 위해 Akisme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