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안드로이드 앱 디자인들

시코에서 자주 소개하던 사이트인데 오늘은 한번 블로그에 소개해 볼까 한다.

요즘도 iOS 팬과 Android 팬 사이에서 항상 대두되는 이야기가 있다. 바로 앱의 디자인이 어느쪽이 더 뛰어난가 하는 것이다. 그리고 분위기는 보통은 “그래도 iOS 가 아직은 더 낫지 않는가” 하는 것이다. 이게 어느정도 맞는 이야기일 수 있는게, 안드로이드는 허니컴이 나오기 이전, 그러니까 ActionBar의 도입 이전에는 사실 거무티티하고 칙칙한 앱 디자인 일색이었다. 물론 안그런 앱도 있었겠지만, 앱을 앱스토어에 배포하기 전에 앱의 디자인적인 면까지도 사전 검수를 거치는 애플과는 달리 완전히 자유롭게 마켓을 내버려둔 구글이었기에 사실상 앱 디자인은 안드로이드쪽은 상당히 제멋대로인 경우가 많았다.

물론 현재도 안드로이드는 사전검수는 하지 않지만, 이 문제는 SDK에 ActionBar과 Fragment 개념이 도입 이후 상당히 나아진 편이다. 그리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ecream Sandwich) 이후부터는 안드로이드 쪽에서도 애플 못지 않은 좋은 디자인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소개할 사이트는 이런 좋은 디자인을 가진 앱의 스크린샷을 모아둔 텀블러 사이트이다.

Android niceties

이 사이트는 내가 안드로이드 앱 디자인을 참고하기 위해 자주 가기도 하는 곳으로, 처음 알게 된 이후 계속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즐겨찾기 해놓고 자주 들어가 봐도 좋은 사이트이다.

By | 2016-04-27T01:06:24+00:00 2013-07-11|Development|0 Comments

About the Author:

프로그래밍을 좋아하는 건축공학도입니다. 블로그는 프로그래밍과 IT쪽으로 현재 운영중이지만 앞으로 건축관련 내용도 다뤄보려고 합니다. 원래 Android 및 Java를 주력으로 다뤘지만 최근에는 개인 프로젝트로 인하여 C#을 주력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