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1-16

Seeko Mobile V2 Beta 2 배포 시작

두번째 베타버전을 배포하기로 했다. 프래그먼트 뿐만 아니라 이것저것 더 열심히 공부한 덕에 좀더 구체적으로 앱을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Beta 2는 Beta 1에서 알려졌던 오류를 거의 수정했으며, 코어를 담당하는 클래스와 변수 이동, 프래그먼트 간의 통신 등을 전부 재구성해서 앱이 전보다 좀더 유기적이고 체계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Beta 1에서는 간신히 V2의 맛만 봤다면 Beta 2에선 거의 실사용이 가능하다.

Beta 3부터는 슬슬 태블릿 최적화 작업과 더불어 환경설정과 테마를 비롯한 UI를 구체적으로 다듬을 계획이다. 아직 버튼 쪽이 제대로 디자인되지 않아 기존 V1의 리소스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부분도 있는지라(댓글 업데이트 버튼, 게시판 페이지 버튼 등), 해야할 일이 태산이다. 태블릿 앱을 만들어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 걱정이 앞서기도 하고. 일단 내가 태블릿을 현재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AVD로만 작업해야 하는것도 문제다. Genymotion을 대용품으로 사용해볼 생각이다.


베타 테스트를 자처해주신 분들께

본 베타 테스트는 마켓에 업로드만 안했다 뿐이지 완전히 공개된 상태로 진행하는 것으로, 이는 최대한 빨리 최대한 많은 피드백을 얻기 위함입니다.

Seeko Mobile V2 Preview Screenshot

이번에 공개하는 APK 파일은 버전코드 33, 버전명 Ver 2.0.0 Beta 2로써, 기존과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면 회전시 뷰 초기화 현상 수정
  2. 제목표시줄 제목 제대로 바뀌지 않는 문제 수정
  3. 로딩을 먼저 하고 게시판이나 게시글을 열었던 방식에서 먼저 열고 나중에 로딩하는 방식으로 변경
  4. 애니메이션 변경 (페이드인/아웃 -> 좌우 슬라이드)
  5. 게시글 밀림 현상 수정
  6. 글 작성 후에도 게시글 임시저장 알림창이 뜨는 현상 수정
  7. 게시글 임시저장 알림창 종료후 화면 회전시 강제종료되던 현상 수정
  8. 테마 일부 변경
  9. 이미지 업로드 알고리즘 변경 (자체 리사이징 알고리즘 -> Picasso 라이브러리 사용)
  10. 이미지 업로드 화질 상향 (JPEG 압축 퀄리티 : 90% -> 100%)
  11. 이미지 업로드 시 그대로 업로드하는 기준 용량 상향 (500KB -> 1024KB)
  12. 이클레어에서 실행 시 로고화면에 제목표시줄 표기되는 오류 수정
  13. 기타 마이너 픽스

앞으로 새로운 베타버전을 공개할 때마다 포스트를 작성할 것이며, 각 버전에 따른 피드백은 각 버전에 맞는 포스트에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APK 파일 다운로드는 여기를 눌러 주세요.

댓글 22

님께 답글 취소
댓글 등록 요청
스팸 댓글을 줄이기 위해 Akisme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