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20

블로그 테마에 Solarized 컬러 적용

최근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에 Solarized라는 색상 조합에 끌리게 되었다. 사실 정확하게는 Sublime Text를 이용해서 뭔가 작업을 하던 중에 눈이 좀 아프고 가독성도 영 좋지 않은 것 같아 색깔을 좀 바꿔보려다가 우연히 Solarized Scheme을 적용해보고 놀랐던 것이다. 단어 자체는 디자인 관련 사이트에서 꽤나 많이 보던 단어라 익숙했는데 이런 색상 조합일 줄은 생각하지 못했다.

차분하지만 강조 색상은 확실하게 드러나는 색 조합이었는데, 눈도 편해서 보기도 좋았다. 당장 블로그에 적용해보고 싶어서 예제로 쓸만한 테마가 없는지 확인해봤고, 그 결과 찾은 테마가 Matt Harzewski라는 사람이 만든 Solar였다.

Solar 테마 예시 스크린샷

그리고 이것의 소스파일을 좀 여러모로 수정하고 내 블로그에 맞게 바꾸었다.

좀더 미니멀한 느낌이 되어서 마음에 들긴 하지만, DISQUS에 CSS를 마음대로 적용하기가 힘들어서 블로그 글과 댓글부분의 일체감이 부족하다는게 단점이다. 수정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2012년 이후 DISQUS가 개편한 이후로는 잘 안된다는 것 같다. 다른 댓글 시스템을 알아봐야 하나 싶지만 일단 DISQUS를 대체할 만한 댓글시스템은 내가 아는 내에선 별로 없으니 한동안은 이대로 써야겠다.

댓글없음

님께 답글 취소
댓글 등록 요청
스팸 댓글을 줄이기 위해 Akisme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