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ibre를 이용해 CBZ → KEPUB “제대로” 변환하기 (2)

지난번에 작성했던, Kobo 기기 이용자에 한한 Calibre에서 만화책 변환 방법 및 전송에 관하여, 여러 사람들이 Python을 이용해 템플릿 함수를 작성해야 하는 것을 굉장히 번거로워했다. 칼럼을 새로 생성하여야 하는것도 문제였다.

이걸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결국 내장 템플릿 함수로 해결을 보았다. 이번에 새로 바꾼 방법은 새로운 메타데이터 칼럼을 추가할 필요도 없고, 템플릿 함수를 작성할 필요도 없다.

Kobo를 사용하면서 Calibre도 이용하는 사람은 KoboTouchExtended 플러그인을 반드시 사용할 것이다. 해당 플러그인 옵션에서, 기기에 전송될 파일 위치를 설정하는 부분에서, 마지막 부분에 다음의 구문을 추가하면 된다.

{formats:'in_list($, ",", "cb[zr]", ".fxl", "")'}

이 구문은 Calibre가 가지고 있는 해당 책의 모든 파일 확장자를 체크하여, 만화책 파일포맷인 CBZ 혹은 CBR을 포함하고 있을 경우 이를 만화책으로 간주하여 자동으로 확장자 앞에 .fxl을 붙여준다. 이에 관련된 내용은 앞서 이야기했던 이전 글을 참조하자.

본인은 이렇게 사용하고 있다.

전송할 형식은 KEPUB 하나만 골라주자. 저렇게 해야 알아서 CBZ에서 KEPUB으로 변환하여 준다.

By | 2017-07-11T16:01:31+00:00 2017-01-21|Development, Tech|0 Comments

About the Author:

프로그래밍을 좋아하는 건축공학도입니다. 블로그는 프로그래밍과 IT쪽으로 현재 운영중이지만 앞으로 건축관련 내용도 다뤄보려고 합니다. 원래 Android 및 Java를 주력으로 다뤘지만 최근에는 개인 프로젝트로 인하여 C#을 주력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