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할 워드프레스 테마를 따로 찾지 못해서 Wilson 테마를 꽤 오래 써왔다. 대략 1년 이상은 쓴 것 같은 느낌이다. 그러던 중에 ThemeForest에서 “보자마자 마음에 들어버린” 테마를 발견했다. NordStudio에서 제작된 Wild Book이라는 테마로, 요즘 ThemeForest에 올라오는 수많은 비즈니스용 테마들 틈바구니 속에서 겨우겨우 발견한 개인 블로그용 테마다. 사실 내가 보자마자 마음에 들어하는 테마는 거의 없는데, 이 테마는 정말 신기하게도 보자마자 감탄사를 내질렀다. 제작자의 취향이 나랑 같지 않고서야 나올수가 없는 테마였다.

반응형 디자인, Featured Image가 글 제목 아래에 위치한 점, serif 계열 폰트에 어울리는 룩앤필, 포트폴리오 기능 제공, 테마 차원에서 연관포스트 기능 제공…. 더 꼽으려면 더 꼽을수도 있지만 정말이지 내 취향 적중의 테마였다. 딱 한가지 마음에 안드는게 있다면 inline code 디자인이었지만 이건 내가 CSS를 직접 수정했으니 상관 없겠다.

특성 이미지를 아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테마라서, 특성 이미지 빠진 글들을 채워넣으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테마가 마음에 드니 아무래도 상관없는 것 같다. 미니멀리즘 디자인이라 별로 질릴 일도 없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