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iriver Story K HD 구매 후기

TX82가 휴대폰과 완전히 사용영역이 겹치게 되어 거의 사용하질 않게되다 보니 아는 분께 싸게 처분하고 새로 들였다. E-ink 디스플레이가 들어간 전자책은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는데 정말 괜찮은 듯. 광원이 없어 밤에는 북라이트를 사용해야 하지만 뭐 상관없다.

아이패드에는 제대로 된 TXT뷰어도 없고, 전부 epub 변환해서 아이북스를 쓰자니 햇빛 쨍쨍할때는 도대체 보이지도 않고해서 그동안 불만이 많았었는데, 이걸로 완전 해결된듯. 가독성 하나만큼은 LCD나 AMOLED보다 월등하다. 화면의 콘트라스트가 좀만 더 강했다면 좋았겠지만, 이정도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해상도 자체는 아이패드와 동일하기에 화면이 좀 작긴 하지만 읽기에 불편함도 없고, 무게도 200g를 겨우 넘는 정도여서 돌아다니면서 책 읽기 훨씬 편해졌다.

일단 라이트 노벨 “기교소녀는 상처받지 않아” 1~5권과, 얼마전에 영화로 나온 “은교”의 원작 소설을 교보 eBook Store에서 구매하여 보고있는데, 정말 우리나라의 전자책 시장이 좁은 게 너무 아쉽다. 명작 소설들, 그리고 특히 요즘 잘 나가는 라이트노벨들이 전자책으로 배포된다면 상당한 수익이 나올텐데. 아마존의 킨들의 성공을 보고도 국내 출판사는 별 느끼는 바가 없나……

영화 “헝거게임” 원작 소설이 교보문고에 eBook으로 나온거 같던데, 나중에 사봐야겠다.

Published by AlphaFactory

프로그래밍을 좋아하는 건축공학도입니다. 블로그는 프로그래밍과 IT쪽으로 현재 운영중이지만 앞으로 건축관련 내용도 다뤄보려고 합니다. 원래 Android 및 Java를 주력으로 다뤘지만 최근에는 개인 프로젝트로 인하여 C#을 주력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